조만간..

단기적이든 장기적이든 간에 주가의 움직임은 주포를 포함한 세력들이 주도합니다. 만약에 단기 차익 세력들이 단기 고점(12만원대)에서 차익 실현을 했다면, 그래서 그들의 보유 물량을 개미들에게 떠넘겼다면, 단기 세력들은 이제는 거꾸로 단기 저점에서 매수해야 합니다. 단기 저점에서 매수해야 새로운 단기 고점에서 매도할 수 있거든요. 

단기 세력이 단기 저점을 얼마로 잡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어쨌든 단기 세력은 개미들이 알지 못하게 거래량을 속이면서 개미들의 물량을 털어먹으려고 벼라별 짓을 다 하게 됩니다. 물론 게시판에서 악티 알바들을 동원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겠죠. 

단기 고점에서 단기 세력들의 물량을 떠앉은 개미들을 위해서 전고점을 갱신시키는 세력들은 이 세상 어디에도 없답니다. 전고점을 갱신하는 순간, 고점에서 물린 개미들의 물량이 쏟아질 게 뻔하거든요. 

그렇다면 너무도 당연하지만, 주포를 포함한 세력들은 단기 고점에서 물린 단타개미들의 물량을 탈취하기 위해서 강제로 주가를 하락시키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철칙입니다. 

단기 급락시켜도 손절 물량이 안 나오면, 기간 조정을 천천히 하면서 동시에 주가를 하락시키거나 횡보시킴으로써 단기 고점에서 물린 단타개미들의 손절 물량을 받아먹으려고 할 겁니다. 언제까지..? 단기 세력들의 목표 물량을 채울 때까지. 단기 세력들이 매수하려는 목표 물량을 다 채운 이후에야 다시 상승 모드로 전환하는 추세가 나타날 겁니다. 추세보다 보조지표의 상승 다이버전스가 먼저 신호를 줍니다. 그러니까 조만간… ㅎㅎ